top of page

선교훈련?
​이제는 선교단체가 아니라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12개 대주제와 470개 과목의 핵심 내용강의와 강의에 대한 추가 질문,

대화 ChatGPT와 함께이제는 AI 시대 
AI 시대에 맞는 최적의 선교훈련을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선교후원자 모집에 어려움을 당하는 선교단체 활용가능

지금부터 세계선교는
평신도 선교사가 주도한다.

BAM 선교훈련 온라인 강의 목록

< Back

4. 나의 사명은 이중직인가?

나는 목사로서 선교사로서 나의 사명을 잘 알고 있다. 내가 이중직을 수행한다고 해서 내가 목사로 부르심을 받은 사명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단 한 번도 내가 받은 목사의 사명을 잊어 본 적이 없다.

4. 나의 사명은 이중직인가?

나는 목사로서 선교사로서 나의 사명을 잘 알고 있다. 내가 이중직을 수행한다고 해서 내가 목사로 부르심을 받은 사명을 모르는 것은 아니다. 단 한 번도 내가 받은 목사의 사명을 잊어 본 적이 없다. 아니 이중직을 안 하는 목사보다 더 철저하고 투철한지도 모른다. 이중직을 안 할 때보다 더 기도가 깊어졌다. 이중직을 안 할 때보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더 깊어졌다.

나는 목사로서 선교사로서 교회 성장을 위해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여기서 교회의 성장은 많은 의미가 있다. 성도들의 영적 성장과 육체적인 성장을 위하여 목양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성도들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기도하는 일을 멈추지 않는다. 성도들을 쉴 만한 물가로 인도하기 위하여 말씀을 준비하는 것에 최선을 다한다. 내가 맡고 있는 소그룹을 위하여 양육을 위한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더불어 가정을 보살피고 자녀들을 훌륭하게 성장시키는 것도 나의 몫이다. 목사로서 선교사로서 나의 사명은 이중직 이전보다 더 넓어지고, 깊어졌다. 내가 이중직을 한다고 해서 목사로서 선교사로서 사명을 망각한 적이 한 번도 없다.
이중직을 수행하면서 나의 사명을 점검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 내가 만난 목사들 일부가 이런 이야기를 했다. 목사가 이중직을 수행하면 목사의 사명을 망각하게 되고 돈만 알게 될 것이다. 그래서 목사는 돈을 멀리해야 한다고 들었다. 여러분도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다? 돈만 아는 목사. 저는 절대로 동의하지 않는다. 돈을 멀리해야 한다고 설교하는 사람들이 더 부자가 많은 것을 보았다. 더 좋은 아파트에서 사는 것도 보았다. 성도들은 시장에서 콩나물 팔아 헌금하는 사람도 있는데 목사는 호화 궁궐에 사는 사람도 보았다. 그러면서 돈을 가까이하면 안 된다는 소리를 수없이 들었다.

사실이지만, 이중직을 하는 사람치고 돈의 여유가 있는 사람이 있을까? 이중직을 하는 사람치고 호화 궁궐 아파트에 사는 사람 있을까? 여러분 걱정하지 마라. 이중직을 하는 사람치고 삶의 여유가 있는 사람 없다. 삶의 여유가 있으면 이중직을 하겠는가? 부자들의 목사가 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마라. 이중직을 하면 성도들이 은혜가 떨어진다고 한다. 이중직을 하면 성도들의 영성 관리가 안 된다고 한다. 이중직을 하면 성도들의 머리가 돈으로 보인다고 한다. 이런 이야기는 누가 할까? 진정으로 이중직을 하는 목사를 찾아 위로해 주고 격려를 해보라. 당신에게 하늘의 상급이 넘칠 것이다.

읽음 완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