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훈련?
이제는 선교단체가 아니라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12개 대주제와 470개 과목의 핵심 내용강의와 강의에 대한 추가 질문,
대화 ChatGPT와 함께이제는 AI 시대
AI 시대에 맞는 최적의 선교훈련을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선교후원자 모집에 어려움을 당하는 선교단체 활용가능
지금부터 세계선교는
평신도 선교사가 주도한다.
BAM 선교훈련 온라인 강의 목록
2. 이중직 왜 여기까지 왔는가?
나는 목사로서 이중직을 하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 한국에서 목사의 생활은 교회에서의 삶 자체였다. 나는 이중직이 무엇인지도 몰랐다. 아니 이중직 자체를 상상도 안 했다.

2. 이중직 왜 여기까지 왔는가?
나는 목사로서 이중직을 하리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 한국에서 목사의 생활은 교회에서의 삶 자체였다. 나는 이중직이 무엇인지도 몰랐다. 아니 이중직 자체를 상상도 안 했다. 선교사가 되어 선교지의 삶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어려움이 가중되었다. 아침이고 저녁이고 만나는 사람마다 나에게 질문했다. 잘 사는 나라에서 왜 이리도 못 사는 나라에 왔는가? 끝없는 질문들이 쏟아졌다.
나는 선교지에서 언어를 배우려고 왔다. 역사를 배우려고 왔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그들의 욕구를 채워 줄 수 없었다. 더불어 비자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사업을 해보기로 했다. 생전에 한 번도 경험이 없는 사업을 한다. 남들이 하니까 나라고 못 해라는 심정으로 시작했다. 그러면서 스스로 자문자답을 했다. 능력이 많으신 하나님이 앞서서 하실 거야! 뭐가 문제가 되겠어!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하는 것인데! 문제는 이때부터 쏟아지기 시작했다. 아이고 건방진 기도를 했나? 사업하기로 한 순간부터 꼬리를 물고 일이 터지기 시작했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야? 나를 위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을 위한 일이 아닌가? 왜 이리 난관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지? 목사가 이중직에 대하여, 선교사 이중직에 대하여 심각한 고민에 빠졌다. 하나님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금식과 기도로 문제를 해결해 보려고 몸부림쳤다. 하지만 전능하신 하나님은 응답이 없었다.
왜 여기까지 왔을까? 무엇 때문에 목사가 선교사가 이중직을 하여야 했을까? 대부분 목사가 이중직에 대하여 고민한다. 이중직을 하는 많은 목사를 만났다. 나와 똑같은 경험을 들었다. 무슨 경험일까? 그들은 돈이 필요했고, 삶을 책임져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였다.
이중직하는 목사는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모르는 사람인가?
이중직 비난하는 목사들이 하는 말.
이중직은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모르는 사람들이 하는 것이라는 소리, 소리이다. 대형 교회 또는 중형 교회 목사들에게 물었다. 목사의 이중직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들의 답은 이랬다. 목회를 잘하면 하나님께서 교회, 가족, 자녀, 삶의 모든 것을 책임집니다. 이중직하는 목사의 답과는 완전히 달랐다. 같은 목사인데 답을 완전히 다르다. 누구는 하나님의 특별 은혜로 살고 누구는 하나님의 일반 은혜로 사는 것과 같았다.
와! 정답이다. 맞지요? 그렇습니다. 하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