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교훈련?
이제는 선교단체가 아니라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12개 대주제와 470개 과목의 핵심 내용강의와 강의에 대한 추가 질문,
대화 ChatGPT와 함께이제는 AI 시대
AI 시대에 맞는 최적의 선교훈련을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누구든지 선교후원자 모집에 어려움을 당하는 선교단체 활용가능
지금부터 세계선교는
평신도 선교사가 주도한다.
BAM 선교훈련 온라인 강의 목록
비즈니스 선교의 핵심 5가지(3)
한국 교회가 비즈니스 선교를 부르짖고, 아니 당연하게 하여야 한다고 하지만 준비가 안 된 선교사들에겐 예수님이 지신 그 이상의 십자가일 뿐이다.

비즈니스로서의 선교의 핵심 5가지(3)
◆ 교훈 1: 모든 것은 하나님의 손과 통제안에 있다.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계획을 하고 있을지라도 그분의 뜻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결국 아무것도 아니다. 한국 교회가 비즈니스 선교를 부르짖고, 아니 당연하게 하여야 한다고 하지만 준비가 안 된 선교사들에겐 예수님이 지신 그 이상의 십자가일 뿐이다. 선교는 하나님이 하신다. 그러므로 비즈니스를 강요를 통해 하라고 할 수가 없다. 먼저 준비가 우선이다.
◆ 교훈 2: 자신에게 물어보라.
당신의 신뢰는 어디에 있는가? 내가 배운 두 번째 교훈은 신뢰에 대한 것이었다.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사람이 만든” 보안을 신뢰하기 쉽다. 당신은 당신을 지탱하기에 충분한 돈을 은행에 넣었거나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사람들을 고용했다고 믿는다. 사업이나 사역에서 더 성공적이 되면, 당신은 그런 것들을 신뢰하기 시작할 수 있다.
시 20:6,7 “내가 이제 이것을 아나니 여호와께서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에게 승리를 주신다. 승리의 오른손으로 하늘 성소에서 응답하신다.” 어떤 사람은 병거를, 어떤 사람은 말을 의지하지만, 우리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믿는다. 나는 절대 내 “수레...” 내 “사업”을 신뢰하고 싶지 않다. 사업은 주님의 선물이자 그분의 왕국을 위한 도구이며 나의 신뢰는 주님과 그분의 어떤 은사에도 두어야 한다.
◆ 교훈 3: 현명한 계획이 중요하다.
내가 배운 세 번째 교훈은 실용적인 비즈니스 교훈이다.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이 신중한 계획은 창세기의 이야기를 생각나게 했다. 창세기 41:34~40 “풍년이 드는 7년 동안 바로는 애굽의 수확물의 5분의 1을 거두도록 그 땅의 관리들을 임명하게 하십시오. 그들은 장차 올 풍년의 모든 양식을 거두고 곡식을 바로의 수하에 저장하여 성읍들에 저장하여 양식을 삼게 해야 합니다. 이 양식은 그 나라를 위하여 예비하여 애굽에 임할 일곱 해 흉년에 쓰게 하여 그 나라가 기근으로 황폐하지 않게 하라.” 바로와 그의 모든 신하가 그 계획을 좋게 여겼다. 그래서 파라오는 그들에게 “이 사람과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겠습니까?” 라고 물었다. 바로가 요셉에게 이르되 “하나님이 이 모든 것을 네게 보이셨으니 너와 같이 명철하고 지혜 있는 자가 없도다 당신은 내 궁전을 다스리고 내 백성은 모두 당신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는 사실을 인지하자. 어떤 사업을 하고 있던 시간을 들여 계획을 세워야 한다. 우리는 정상적인 비즈니스 생활, 성장 및 예상치 못한 상황을 계획하고 싶다.
◆ 교훈 4: 이익보다 사람
네 번째 교훈은 내가 배운 것이 아니라 붙잡기로 결정한 핵심 가치였다. 현지인에게 위임하지 않고 아니 신뢰하지 않는 비즈니스는 절대로 성공하지 못한다. 그들을 신뢰할 시스템을 만들고 그들도 스스로 신뢰를 만들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나는 비즈니스에서 사람을 가장 우선순위에 둔다. 하지만 믿음 사람도 배신할 수 있다. 내가 경험함 엄연한 사실이다.
◆ 교훈 5: 일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내가 배운 마지막 교훈은 일은 우리가 두려워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주신 선물이라는 것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일이 저주의 결과라고 믿는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자유 시간을 갖는 것으로 생각한다.